이 블로그는

이 블로그는 ghost로 만들어져 docker container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ghost는 글쓰기에 최적화되어 있는 심플한 블로그 툴입니다. 워드프레스에 비해 설정할 수 있는게 거의 없어서 그냥 글쓰기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점이 게으른 저에게는 장점이 되더군요.

저는 거의 20년 가까이 IT관련 일을 했습니다. 하지만 흔히 말하는 개발자는 아닙니다.

전 Ruby On Rails를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수없이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에 도전했지만 그게 취미로든 다른 어떤 용도로든 모두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하잖은 실력이지만 아직까지 Ruby On Rails를 몇년째 부여잡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도 Studying 입니다.

최근에는 docker에 관심이 많으며 특히 docker orchestration에 대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mesos나 kubernetes 그리고 swarm 등등이죠.

남들은 나이들면 개발일을 못한다고 하지만 저는 나이들어 개발을 일을 하고 싶어지네요.
그게 유년기의 로망일지도 모르고 IT의 많은 분야를 두루두루 거치면서 남은 건 이거다 라면 생각때문일지도 모르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즐길 수 있는 일 중에 하나일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외에 크루져보드를 열심히 배울려고 하고 있고 썰전을 즐겨보며 가끔 아주 가끔 독서를 즐기고 있습니다.